AULA 독거미 키보드 F99에 한 달 사용 후기

안녕하세요~ IT 블로거 찌로입니다. 오늘은 현재 커스텀급 성능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기계식 키보드, 황축 스위치 옵션에 AULA 독거미 키보드 F99에 한 달 사용 후기를 공유하겠습니다.

AULA 독거미 F99는 출시한지 몇 달이 지났음에도 아직까지 가성비 제품으로 인기가 많은데요. AULA F99에 관심은 있으나 아직 구입하지 않으신 분이라면 이번 글이 도움이 되겠습니다. 그럼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.

AULA 독거미 F99는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다시피 숫자 키가 있는 “풀 배열 베리에이션” 형태에 “99키” 기계식 키보드입니다. 사이즈는 텐키리스 키보드(ex. F87)와 비슷하지만 키 구성은 풀 배열(104키)에 가까운데요. 저에게는 책상 위 공간 차지는 적으면서 “게임용”과 “사무용” 둘 다 만족시켜주는 제품이었습니다. 여기에 RGB 효과까지 지원하여 데스크 인테리어에도 좋더라고요.

AULA 독거미 키보드 F99는 2.4Ghz USB 커넥터(동글), 블루투스를 통한 무선 연결 및 Type-C 케이블을 이용한 유선 연결까지 가능한데요. 그런 만큼 다양한 장치를 AULA F99 하나만으로 전부 사용할 수 있어 꽤나 편리했습니다. 저는 2.4Ghz 동글을 키보드에 수납할 수 있다는 것과 각종 연결 방식을 토글 키만으로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 꽤 장점으로 다가오더라고요.

여기서 잠깐! AULA 독거미 키보드 F99는 처음 구입 시 스위치 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 이때 되도록이면 이번 글처럼 정보를 알아보시고 선택하실 것을 권하는데요. 특히 AULA F99 황축 키압(동작 압력 34gf)이 너무 낮아 글 작성 시 생각보다 오타가 많이 발생합니다. 더군다나 키 배열이 좁은 키보드라 유독 그렇게 느껴지는 것도 있겠는데요. 같은 리니어 계열에 스위치를 찾는다면 leobog에 그레이축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.